수강후기입니다

페이지 정보

작성자 이*호 조회1,752회

본문

제가 원래 말을 할 때의 문제점은 입을 잘 안 벌리고 말을 하고 말을 하는 속도가 너무 빠르다는 것이었습니다.
작년부터 지금까지 약 1년의 기간동안 장거리를 왕복하는 것이 쉽지는 않았지만, 말에 전달력이 없고 조리있게 하지 못하는 저의 입장에서
힘들지만 그래도 저를 위한 변화라는 생각을 가지고 배움에 임하게 되었고, 약 1년이 지난 지금 확실히 제 자신도 목소리가 커졌으며
말을 상당히 안정적인 템포로 한다는 느낌을 받았고 주변분들도 목소리가 예전보다 더 커졌고 웅얼거리는 듯한 말투가 많이 변했다는 말씀을 하십니다.
어떤 식으로 말을 해야 하는지, 목소리 발성을 어떻게 해야 하는지를 자신이 스스로 배우고 연습하면서 확실히 깨달을 수 있도록 강사님들도 많은 도움을 주시고
원장님도 피드백을 해 주셨습니다.
제가 지금까지 알게 된 제 문제에 대한 해답은 제 자신이 말을 하기 위해 입을 벌릴 때 제 자신이 입에서 느껴지는 느낌이 입을 상당히 많이 벌린 것 같아 이상했는데
오히려 그것이 정상이라는 것을 여러 차례 거울을 보고 연습을 하면서 깨닫게 되었습니다.
그리고 이런 것들을 수업을 들으면서 강사님들께서도 강의실에서 거울을 보고 본인이 알 수 있도록 해 주십니다.
약 1년의 기간동안 저는 많은 변화를 겪었고 여러 상황에서 달라진 발성과 습관들을 보면서 말하기에 한층 더 자신감을 얻을 수 있었습니다.
예전엔 '내가 왜 이러지 못했을까....' 라는 자책을 했었지만 이제는 '나도 의지를 갖고 노력하면 지난 20년간의 문제점을 고칠 수 있구나....' 라는 자신을 가지게 되었습니다.
후에 입사 지원을 하고 면접에서도 '나는 할 수 있다. 나는 확실히 배웠다.' 라는 자신감으로 성공할 수 있을 거 같습니다.

확실히 달라진 모습을 볼 수 있게 해 주신 학원에 감사드립니다.

빠른 상담 문의

02-539-7732

에이플러스 스피치

서울특별시 강남구 논현로522 (역삼동 668-2) 용마빌딩 3층, Tel. 02-539-7732
사업자등록번호 : 107-06-07946 대표 : 박성주

Copyright (c) 2016-2026 all about speech. all right reserved.